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정리
코로나 백신 개발이 완료되었고, 미국, 영국 등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근래 코로나 백신 관련 업체중 아스트라제네카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갔습니다. 바로 아스트라제네카 CEO인 파스칼 소리오가 더타임즈와 가진 인터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래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이슈
아무래도 아스트라제네카의 이슈가 관련주의 주가에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현재 관련되 이슈는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우리나라 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미국FDA 승인이 문제되었지만 2021년 1월경에는 긴급승인이 날것으로 예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는 아래와 같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입니다. 설립일은 2004.8.12일 상장일은 2015.4.13일입니다.
에비프로바이오가 아스트라제네카 자회사와 합작 법인을 설립하였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의 자회사는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와 백신 위탁생산계약, 즉 CMO를 체결하였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진매트릭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회사 중 벡시텍이 있습니다. 벡시텍은 임상실험을 진행하였던 옥스포드 대학의 에이드리언 힐과 사라 교수가 창업한 회사입니다.
진매트릭스는 이 벡시텍의 지분을 일부 소유하고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성공할까?
영국정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긴급승인을 12.30일 하였습니다. 일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사용과 관련하여 여러 소문과 말이 많았는데 영국정부의 승인으로 몇가지는 일단락되었습니다.
다만, 백신 효능과 관련한 데이터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에 미국와 EU에서의 긴급승인은 아직 미지수로 남아있습니다. 우리나라가 많이 계약한 업체로 알려져 있는데 향후 미국에서의 승인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