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파마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완료
한국파마 주가전망 관련입니다.
한국파마가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임상 2상을 인도에서 완료하였고, 그소식에 주가가 폭등하고 있습니다. 회사 발표에 따른 임상결과가 매우 긍정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임상2상 완료
한국파마는 경희대, 그리고 제넨셀이라는 신생 벤처제약사와 코로나 19 신약 치료제 임상2상을 완료했습니다. 회사가 발표한 내용은 투약 6일이 경과하고 코로나 19 경증환자, 중증환자 모두 95%가 회복되었다는 것입니다.
얼마전 발표한 셀트리온의 신약치료제 렉키로나주의 임상2상 결과가 54%~68% 치료효과로 발표한 것에 비하면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그래서 최근 한국파마의 주가가 더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파마 주가는?
1월 14일 기준입니다. 장중 상한가 29.89% 상승하였습니다.
3개춸 차트를 보면 11/13일 20000원 이었고, 1/14일 41500월까지 올랐습니다. 최근 급격한 주가 상승이 보이네요
액면가는 500원이고 시가총액은 3400억원 수준입니다.
매출액도 700억수준이지만, 임상 3상에 이은 코로나 치료제가 잘 나와준다면 향후 한국파마 주가 전망는 모두 다시 해야할 것 같습니다.
한국파마 3상 임상 계획
주가가 어디로 움직일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한국파마의 주가전망은 코로나 치료제에 달려있습니다. 이후 임상계획은 학국에서 생산한 임상용의약품을 바로 3상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인도에서 사용된 임상용 의약품은 화성 향남에 있는 한국파마에서 위탁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 환자 확진자가 연일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는 인도는 코로나 치료제 수요에 결정적일 것 같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투자는 신중히
이상으로 한국파마 주가 전망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나온 내용만 보면 매우 긍정적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반대로 셀트리온은 임상 실망감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약품 개발은 여전히 변수도 많아 그에 따라 주가가 많이 출렁거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여러각도로 뉴스를 점검하여 투자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