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주가 전망
지난 1년도 안되어 9배 가까이 오른 주식이 있습니다. 잡주도 아닙니다. 연매출액이 1.4조가 넘는 큰회사가 최저 49100원에서 현재 43만원 수준에 거래가 됩니다. 제목에서 알아보셨겠지만, SK케미칼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 떼어놓고 볼수가 없는 회사입니다. 오늘은 SK케미칼 주가전망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SK케미칼은?
에스케이케미칼은합성수지 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회사입니다. 2019년 매출액은 1.4조 수준입니다.
주요사업은 화학과 제약부분으로 나뉘어 집니다. 2020년 3/4 분기 까지의 이익은 화학이 210억원 제약이 610억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SK케미칼 주가는 SK바이오사이언스 때문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의 98%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러번의 포스팅에서 등장한 회사가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코로나 백신관련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또는 노바백스 관련주에 꾸준히 등장하는 이름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백신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하였고, 노바백스와 국내 백신판매계약도 완료하였습니다.
1. 22일에는 질병관리청에서 국내 백신유통관리체계 구축운영 수행기관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전망
최근 주식거래 가격은 43만원입니다.
1년을 두고 보면 지난 8월 46만원까지 기록한 적도 있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증권사 전망은?
대부분의 증권사는 SK케미칼 주가에 호의적입니다. 코로나와 백신으로 실적기대감은 여전히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SK케미칼 연결실적에 잡히는 노바백스 매출액은 2022까지 총 8천800억원이 예상되고, 아스트라제나카도 8000억원은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는 50만원에서 55만원 수준까지 보는 증권사도 다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고평가 의견도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나 노바백스 백신 같은 코로나 백신이 긴급사용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백신의 안정성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위험성이 있다는 의견입니다.
또한 PER 19배 PBS 5.5배 역시 높은 수준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자료 정리 목적입니다. 내용의 오류가 있을수 있으니 투자는 신중한 판단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